참된사랑

법인사업자대출서류 운영자금이 부족할 때

 

법인사업자를 이용하시는 분 많이 계실 텐데요.

요즘은 개인사업자분들이 많이들 법인으로 넘어가는 추세가 된다네요.

그런데 운영자금이 부족할 때는 여기저기 알아보다 결국 은행에서 받곤 하실 텐데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바로 IBK희망 펀딩 상품을 볼 수 있어요.

이는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최저 연 3.205% ~ 최고 연 4.205%이 된다고 하네요.

그럼 법인사업자대출서류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필요한 서류를 보면 인감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혹은 사본과 함께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 납세완납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 필요로 한다고 하네요.

추가 요구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잘 챙겨야 되겠어요.

여기까지 법인사업자대출서류 소개드리는 시간이었네요.

 

롯데캐피털 무담보아파트론

최근 시중은행들이 수신금리는 내리면서 주택담보대출금리는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는 낮아지는데, 마땅한 수익상품이 없다 보니 자금이 은행으로 몰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은행들은 따로 예ㆍ적금을 유치하지 않아도 자금이 많은 상황이라 수신금리는 낮추고,

대출금리는 최근 조금씩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서민들은 조금이라도 이자부담을 줄이기 위해 낮은 금리를 주는 곳을 찾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한 뒤

자신이 이용할 수 있는 최저 금리 상품을 찾아 가계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다 대출이라고 하면 보통 아파트를 담보로 등기부등본에 채권자인 은행이

근저당 설정을 잡아 대출을 해주는 아파트 담보대출을 대부분 이용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담보 설정을 잡지 않고 대출금을 빌려주는 무담보 아파트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롯데캐피털 무담보 아파트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캐피털 무담보 아파트론은 아파트 거주자 및 소유자를 위한 간편하고 신속한 대출상품입니다.

또한 담보 설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으로 간편하게 대출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롯데캐피털 무담보 아파트론은 아파트 소유/전(월) 세입자를 위한 맞춤형 대출상품이며,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 원 ~ 4,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롯데캐피털 무담보 아파트론 대출금리는 연 12.0% ~ 27.9%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방식은 송금식, 카드식, 송금 카드 혼합식 중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 방식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송금식은 고객님의 계좌로 대출 승인 즉시

신청금액을 송금하는 일시 대출 방식이며,

카드식은 언제 어디서나 전국 ATM, CD기에서 대출 금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한 대출 방식이라고 합니다.

 

롯데캐피털 무담보 아파트론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 또는 원금균등분할 방식 중 선택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급 수수료는 없다고 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0 ~ 2.5% 적용된다고 합니다.

단, 사용기간 3년 경과 시 또는 만기 6개월 이내는 0%라고 합니다.

연체이자율은 연체 1개월 내 약정금리 +8%,

연체 3개월 내 약정금리 + 10%,

연체 3개월 초과 시 약정금리 +12% 적용받으며, 단, 법정 최고금리 34.9%를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체이자율은 연체되는 당일부터 적용되므로 절대 연체가 되지 않도록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서류는 신분증 사본과 주민등록등본, 등기부등본만 챙기시면 된다고 합니다.